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태원 할로윈 희생자분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by 떠우떠웅 2022. 10. 30.

이번 주 핼러윈 관한 포트팅을 하려고 파티며 핼러윈 즐기기에 관하여 준비하고 있었는데 아침에 뉴스를 보고 핼러윈에 관한 포스팅을 주저하게 되었습니다. 이태원 핼러윈 희생자분들에게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X세대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핼러윈의 의미

아이를 키우다 보니 할로윈이 정말 우리에게 가까이 왔다는 걸 느꼈습니다. 아이가 파티를 준비해야 한다고 일주일 전부터 조르더라고요. 그런데 오늘 아침에 뉴스를 켜고 뉴스를 보고 있으니 아이가 무섭다고 핼러윈 파티는 하지 말자고 하더군요. 40대들은 핼러윈을 즐겨본 적이 없어서 핼러윈이 아이들에게 얼마나 친숙했는지 이해를 잘 못합니다. 기껏해야 크리스마스 어린이날 설날 추석 정도만 즐겨 봤기에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죠. 글로벌적으로 세상이 바뀌어서 어린아이들과 젊은 세대는 핼러윈도 즐기는 문화가 되었고 핼러윈 말고도 여러 가지 세계의 문화들을 즐기게 된 것입니다. 세대가 다름을 인지하고 젊은 세대의 핼러윈 참사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세월호 이후 최대의 참사 이태원 핼러윈 참사

세월호 시절 저희 아이가 뱃속에 있었는데 세월호가 침몰하는 걸 보고 너무 슬프고 국가적 너무 억울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저희 아이가 6세가 된 지금 이렇게 핼러윈에 대한 기대가 큼에도 세대의 흐름을 읽지 못하고 너무 무책임하게 젊은 세대를 내버려 둔 게 아니라는 다시 한번에 침울함을 느낍니다. 국가적으로 이런 젊은 세대의 축자와 행사도 한 번쯤은 뒤 돌 아바 야하지 않나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제가 뭘 할 수 있지는 않고 고인의 명복 정도만 빌 수 있겠지만 다시 이런 일이 제발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무슨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겠지만 핼러윈 참사 희생자 가족분들의 슬픔을 위로하고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