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티스토리 블로그 처음 시작할때 도움되는 것

by 떠우떠웅 2022. 11. 8.

블로그를 시작한 지 4개월이 조금 지난 거 같습니다. 아직 에드센스 승인은 받지 못하였고 글쓰기 실력은 늘었는지 잘 모르겠지는데 속도가 많이 빨라진 건 사실인 거 같습니다. 오늘은 저도 초보이지만 공부를 하고 입장에서 어떤 채널을 보고 있는지 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블로그 글쓰기 초보에게 도움되는 채널 유튜브 이사 양 잡스

 

이사 양 잡스 채널은 무료로 많은 블로그 쓰는 법이나 처음 시작할 때 세팅 놓아 후 중급 고급 기술들을 많이 설명해 주고 계싶니다. 물론 글쓰기를 많이 하라고 강조를 많이 하셔서 저도 글쓰기를 많이 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많은 도움을 받고 있고 시간 되면 돌려보기도 많이 하지만 직장인에 육아를 하고 있는 저에게 이해하기 쉽지 않은 부분들이 많은 건 사실입니다. 3달 조금 넘게 했는데 아직도 어리바리하지만 꾸준히 하면 된다는 소리를 듣고 항상 꾸준히 하고는 있습니다. 블로그로 꾸준히 하면서 이사 양 잡스 님의 채널에 도움을 받으면 조금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블로그 글쓰기 더 초보에게 도움 되는 채널 굿 셰어

 

아무래도 이사 양 잡스 님 채널을 보다보니까 알고리즘으로 인해 굿쉐어라는 체널을 알게 되었는데요. 확실히 이사 양 잡스 님에 비해 조금 미숙한 설명이긴 하지만 가장 최근에 블로그를 하진분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제 갓 시작하는 단계의 설명과 노하우들이 많이 녹아 있습니다. 이사 양 잡스에서 잘 알아듣지 못하는 부분을 최근에 하신 분이라 그런지 초보들이 놓치기 쉬운 부분을 잘 설명해주시더라고요. 두 분 다 너무 고맙고 배울게 많은 분들 같습니다.

 

블로그 글쓰기 초보에게 도움되지 않는 것

 

저는 그냥 전자책이나 유료 강의는 듣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잘나가는 블로거분들이나 적당한 수익을 보고 계신 블로거분들은 오랫동안 꾸준히 글을써오고 잘쓰려고 노력도 많이 하셧더라구요. 굳이 20~30만원 짜리 전자책같은거 사지마시고 글을 많이 써보고 거기서 노하우를 얻는게 맞다고 생각하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하루에 한시간도 시간이 없을때가 많아서 주말에 2~3시간이라도 아내의 허락 받고 글을 쓰는편이고 꾸준히 쓴지 3개월이 지났내요. 1년정도까지는 글을 쓰라는게 이게 1년정도 쓰면 포스팅 근육이 생긴다고하는데 1년이란 세월이 한바퀴돌면 그안에 세월이 녹아서 1년뒤에 같은 검색어가 등장할 가능성이 높고 1년뒤 글쓰기 실력이 늘면 또 그 경험치가 쌓이는거 같으니 굳이 전자책이나 유료강의 듣지 마시고 글을 많이 써보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블로그 글쓰기 초보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쉽게 가려하는 욕심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들 파이팅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