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카카오 대리운전기사 가입절차 및 후기

by 떠우떠웅 2022. 7. 8.

1. 가입절차 

앱스토어에서 카카오 대리를 치면 대리기사용 어플이 뜹니다. 대리기사용 어플을 설치하시고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등록을 하시면 카카오에서 3~7일 사이에 등록되었다고 연락을 줍니다. 어플이 고객용과 대리기사용이 있으니 주의하셔서 꼭 대리기사용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대리기사용 어플사진

 

2. 단거리 중장거리 운전 후기

 

제가 쿠팡도 해보고 인력도 해보고 했지만 제일 부업으로 편하게 할 수 있는 건 대리운전이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히만 하면 어느 정도 돈이 되는데 저는 아이가 있어서 일 끝나고 퇴근해서 또 나가면 아이가 너무 슬퍼하는 게 보여서 이걸 안 하고 인력을 하긴 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6개월만 해서 실력만 조금 키우면 대리운전이 제일 노동시간 대비 제일 꿀 부업이 아닐까 싶네요. 요즘은 지방에도 카카오 대리운전 아니면 대리기사님들을 볼 수가 없더라고요. 그리고 카카오는 단가가 높아서 운행수입도 일반 업체들보단 많이 나와요.

 

 

  • 단거리 운행

 

저는 주로 이걸 많이 하긴 했습니다. 단거리는 경쟁이 치열한 편이고 부업으로 하는 거였기 때문에 집에 와서 밥 먹고 한 7시쯤 나가서 콜 2~3개만 뛰고 집에 오려고 했기 때문에 그리고 제가 사는 동네가 콜이 많이 뜨는 동네여서 욕심안 부리고 한콜 잡아서 나가고 들어오고 하려고 생각했거든요. 어플을 실행하면 1킬로 안에 있는 콜을 잡아서 2건 정도 하면 수수료 때고 2~3만 원 정도 들어옵니다. 그럼 한 시간 조금 넘게 걸리는 거 같아요. 경쟁이 치열하긴 하지만 끼어들어가지 못할 정도로 치열하진 않거든요.

 

  • 우선 배정권

 

우선 배정권이라는 게 있습니다. 카카오에서 파는 건데 이걸 구입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2~3건 정도는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안 썼는데 이 걸사니까 가까우면 먼저 카카오에서 주더라고요, 그래서 계속하실 거면 배정권은 사시는 게 낮지 않을까 싶습니다.

 

  • 중장거리 운행

 

잘하시는 분들은 이걸 더 많이 하고 저도 회사 지인이랑 같이 2인 1조로 활동도 해보았는데 2인 1조는 솔직히 그리 많이 돈이 되진 않은 거 같습니다. 두 명에 시간을 쓰는 거자나요. 카카오 앱을 5시쯤 키면 가끔 장거리 콜이 뜹니다. 보통 8~15만 원 정도 하는 콜인데 우리나라는 인프라가 잘 돼있잖아요 1시간 거리는 8만 원이 뜨고 1시간이 넘으면 10만 원 정도 뜹니다. 그럼 10만 원짜리 콜을 타고 나가서 고객을 대려다 드리고 저는 버스를 타고 집에 오는 겁니다. 그런데 많이 없어요 일주일에 2~3건 있기 때문에 그럼 버스비 택시비 빼고 한 6만 원 정도 수입으로 남았던 거 같습니다. 중장거리 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대도시로 가야 합니다. 시골로 가면 버스가 빨리 끈기고 버스도 없어요. 그냥 아무 콜이나 잡으시면 안 되고 광역시 콜 정도는 잡아야 집에 올 수 있고 잘 곳도 있습니다. 

 

 

3. 고객응대

솔직히 대리운전기사를 도전을 못하시는 게 대부분 고객응대와 길을 몰라서 대리운전기사 도전을 잘 못하시는 거 같은데 진상 손님은 저는 한 100분 정도는 태운 거 같은데 한 번도 만나지 못했던 거 같습니다. 콜을 불러서 막 뛰어갔는데 고객이 전화를 안 받고 다른 콜을 간 정도 가 제일 심했고 욕을 하거나 그런 적은 없었던 거 같아요. 카카오 어플을 켜시면 고객과에 거리까지 다 나오니까 콜을 누르시고 그냥 대리기사인데 15분 뒤에 도착하는데 괜찮냐고 하면 대부분 괜찮으시다고 합니다.

1킬로 안에 있는 콜을 잡으셔야 됩니다. 너무 오래 기다리게 하면 취소하겠죠. 그리고 고객을 만나면 인사를 하고 고객한테 미리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내비게이션으로 운행을 하겠습니다. 하고 카카오 네비가 가르쳐주는 데로 가면 됩니다. 고객들은 이미 술을 먹었고 네비가 머라 머라 하는 것만 들리니까 네비대로 잘 가고 있다는 인상을 심어주면 고객들이 대부분 만족했던 거 같습니다. 그리고 어플에 오토만 하고 싶다고 하면 오토만 하게도 해줍니다. 진짜 고급차를 몰 때면 손이 조금 떨리긴 하더라고요. 무섭기도 하고 그래도 나름 재미있는 경험들이었던 거 같네요. 그냥 해보세요. 생각보다 안 어렸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안전이 최고 겠죠. 운행을 하시게 되면 조심운전하세요.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자가 격리 후기  (0) 2022.07.17
차량사고 피해자 보험료 청구 후기  (0) 2022.07.16
취업규칙 겸업금지 조항 대처  (0) 2022.07.13
현장일 인력사무소 후기  (0) 2022.07.07
쿠팡 새벽배송 후기  (0) 2022.07.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