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계속 코를 훌쩍이는 아이 치료 병원을 옮겨보세요.

by 떠우떠웅 2022. 12. 30.

아이가 아프면 부모가 힘들잖아요. 계속 신경 쓰이고 그런데 2주 동안 계속 코를 훌쩍이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너무 신경 쓰이는데 의사 선생님은 계속 같은 말만 하시니까 답답하더라고요.

계속 아이가 코를 훌쩍인다면

처음에 소아과를 찾아갔는데 비염진단을 받고 1주일 정도 약을 먹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아이에 상황이 안 좋아지는 걸 확인하고 다른 소아과를 찾아갔습니다. 거기서도 비염진단을 받고 약을 처방받고 또 한참을 약을 먹였는데 2주가 지나도 좋아지지 않는 걸 확인했습니다. 부모로서 너무 가슴이 답답한 심정이잖아요. 어른도 코를 훌쩍이면 머리가 아픈데 아이가 계속 그러고 있으니 너무 신경 쓰이고 큰 병원에 가봐야 되나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비인후과를 찾아가자

대부분 병원은 비염이 흔한 질병이라 비염약을 처방해주는데 이비인후과에서 축농증이라고 축농증 약을 처방해 주셨습니다. 아이의 상태가 좋아지기 시작하는 걸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초기 치료가 늦어서 조금 시간이 걸릴 거라고 그러 시더라고요. 병원을 더 빨리 옮길걸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열이나 목 관련 증상은 없고 코만 그러니까 조금덜 신경 썼던 거 같기도 하고 축농증은 2주 정도 치료를 지속적으로 받아야 한다고 설명을 듣고 1주 정도 지나서 아이의 코 훌쩍거림이 줄어드는 걸 확인하고 나니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코를 계속 훌쩍이는 질환을 가지고 계시다면 이비인후과를 찾아가 보세요. 그리고 입소문이 조금 난 병원으로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비염과 축농증은 다르다

비염은 코 곁면에 염증을 치료하는 거고 축농증은 코안에 있는 공간에 염증을 치료하는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질환이 다르기 때문에 약도 다르고 치료방법도 다르고 축농증은 심해지면 수술도 고려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약물치료로도 대부분의 축농증이 잡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하셨습니다. 마스크 착용을 계속하면 코 안쪽에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구성돼서 축농증 질환자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계속 코를 훌쩍거린다면 병원에 찾아가셔서 제대로 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